자소서 · 한국주택금융공사 / 모든 직무
Q. 청년인턴 계속 탈락
자소서에 교내 활동 경험을 쓰면 대졸자라는 학력이 보이니까 쓰면 안되나요? 청년인턴 지원마다 서탈만 하고 있습니다. 제 스펙이 부족한 건 알지만, 그냥 단순히 스펙 부족인지 자소서에서 문제가 있었던 건지 알고 싶습니다. 자소서 문제라면 바로 고칠 수 있으니까요..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, 공기업 행정직으로 청년인턴이나 정규직 합격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스펙 질문 드려도 될까요?
2026.03.19
답변 2
-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∙ 채택률 99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저는 대외활동이나 그런 부분에서 아무런 스펙이 없는 데도 불구하고 청년 인턴을 합격을 한 케이스였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까지 중요하지는 않다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서포터즈나 이런 활동부터 한번 차근차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네요
-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∙ 채택률 99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청년인턴은 솔직히 별다른 스펙같은 건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데요. 자기소개서에 좀 문제가 있지는 않나 생각해봅니다.
함께 읽은 질문
Q. 경영학 공부법
비전공자인데 경영학 어떻게 공부해야 되나요? 인강을 많이 들으시는 것 같은데 다들 인강 추천하시나요??
Q. 공기업 준비 시간분배고민
안녕하세요, 막연하게 공기업 준비해보려는데, 사실 한국사 자격증, 토익점수 갱신 하다가 올해가 다 갈것같아 두렵습니다. 공기업에 지원해본적이 없어서 사실 단순 자격증 취득보다 서류준비, 필기, 면접 이런것에 먼저 부딪히며 준비를 하고 싶은데, 어찌됐든 필수자격증은 해야하니 계속 한국사공부를 하고는 있는데... 안해본 채용과정들을 과연 내가 해볼 수 있을까 두려운 마음에 단순한 공부에도 집중도 안되고 그러네요. 퇴사하고 나이도 차서 더 시간을 잘 보내야한다는 마음에 더 불안한 것 같습니다. 각설하고 이렇게 자격증 공부에 하루를 올인하는 것은 좋지 않은 전략이 맞겠지요?
Q. 취준부터 취뽀까지 얼마나 걸릴까요
사기업다니다가 퇴사 후 자격증부터 준비중인데 이거 얼마나 걸릴지 가늠도 안되고 너무 똑똑하신 분들이 많아서 언제쯤 성공할 수 있을지 멘탈이 갈리는 순간이 많네요 ㅎㅎ 다들 힘냅시다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